달력

12018  이전 다음

SNH48 용어

SNH48 2018. 1. 29. 22:50

SNH48 용어 (계속 수정 中)



개요


일반적인 인터넷 은어는 최대한 생략하지만, 현지 AKB48 팬이나 쟈니스 팬 용어와 겹치는 것이 약간 있다. 또 떠오른 순서대로 쓰느라, 단어는 따로 의미는 없다.


주의점


  • 발음상 현지발음과 비슷하게 중국어 발음과 최대한 맞게 했습니다. 국립 국어원 표기로 표기하실 분은 알아서 본인이 따로 발음 하시기 바랍니다.
  • 선정적인 단어가 있을 수 있으오니 미리 참고 바랍니다. 또는 이와 같은 내용으로 악용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 위키백과 및 나무위키나 타사이트에서 불펌을 금지합니다. 또는 2차 수정 금지.


호우화위엔(后花园, 화원)


중국 발음 기호 병음의 초성 글자로 "hhy"와 생략하기도 한다. 문자 그대로는 뒷마당의 화단의 일이지만, 중국의 검색 포털 "바이두"운영의 거대 게시판 사이트 "바이두 티에바"에서 SNH48 그룹 관련 정보가 올라오는 모 게시판의 통칭. 여기서 소개하는 인터넷 은어는 거의다 이 게시판에서 유래되어 있다.


멤버의 욕설, 나쁜 소문, 인간 관계를 폭로, 리크 정보 등 쓰는 것은 대부분 부정적인 소재. SNH48은 AKB48 정도로 전국적 인지도가 없어, 일본에서 주간지가 AKB48 멤버의 연애를 폭로하는 역할은 이 게시판이 맡고 있다.


현지 팬들이 중국 인터넷에 있는 SNS사이트나 게시판, 스마트 폰 앱 실제의 내부자와 연결 등에서 정보를 모아 회원의 사생활을 알아낼 엄청난 조사 능력을 발휘하고 폭로한다. 이"hhy"에 있는 대량의 네거티브 정보에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SNH48 각 자매 그룹의 운영 회사의 능력을 시험하는 포인트.


약칭의 만들어진 방법



병음의 초성 글자에 의한 약칭


현지 팬들은 중국어 발음 기호 핀인의 머리 글자를 쓴 약어를 잘 쓴다. "后花园"을 "hhy"이라고 생략한다는 것도 그렇다. 멤버 이름으로는 "황팅팅(黄婷婷, Huang Ting Ting)"을 "htt"이라고 쓰는 등. 해독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원래는 중국어 입력 앱(IME)에서 "黄婷婷"라고 입력할 때 본래는 풀 철자인 "huang tingting"라고 입력하는 곳을 "htt"으로 생략해서 입력할 수 있는 것에서 유래되고 있다.


숫자에 의한 약칭


멤버 이름이 숫자의 발음과 가까운 때에 숫자가 약칭으로 사용되는 것이 있다. 베이징 BEJ48의 수샨샨(苏杉杉)은 "스산산(四三三)"과 발음이 가까워서 "433". 상하이 SNH48의 유닛 "7SENSES"의 "SENSES"가 "산스(三四)"와 발음이 가까워서 "734". 광저우 GNZ48 류치엔치엔(刘倩倩)은 "류치치(六七七)와 발음이 비슷하여 "677"로 불리우는 등 많다.


~지에(~姐, ~언니): 총선의 순위에 의한 약칭


"지에(姐)"는 언니의 뜻이지만, 멤버를 총 선거의 순위에서 부를 때 사용한다. 제4회 총선에서 1위의 쥐징이(鞠婧祎)은 "이지에(一姐, 1언니)", 2위인 리이통(李艺彤)은 "얼지에(二姐, 2언니)", 3위의 황팅팅(黄婷婷)은 "산지에(三姐, 3언니)" 등. 기본, 제9위 정도까지 밖에 쓰이지 않는다.


고유 명사의 기본


SNH48-쟈씽루(嘉兴路), BEJ48-요우탕(悠唐), GNZ48-죵타이(中泰), SHY48-위롱청(豫珑城), CKG48-궈루이(国瑞)

각각 상하이 SNH48, 베이징 BEJ48, 광저우 GNZ48, 선양 SHY48, 충칭 CKG48 극장이 있는 지명. SNH48만 주소(상하이 시 홍코우 구 쟝씽루, 上海市虹口区嘉兴路267), 기타로는 극장이 있는 건물과 쇼핑몰의 이름.


알파벳이 읽기 어려운 것도 있으며, 현지 팬이 각 자매 그룹을 "SNH48" 등의 정식 이름으로 부르는 것은 적다. 발음은 각각 쟈씽루(嘉兴路), 요우탕(悠唐), 죵타이(中泰), 위롱청(豫珑城), 궈루이(国瑞)이다.


또한 중국어 발음 기호 병음의 초성을 따서 "jxl", "yt", "zt", "ylc", "gr"로 단축되기도 한다. 이 중 "jxl"의 사용 빈도는 높아서 "jxl"이라고 쓰고 있다면, 상하이 SNH48이나 그 극장의 것.


사이나허(塞纳河, 센강), 비이지에(彼异界, 저 이계)


"센강(塞纳河)"은 중국어로 파리의 센강의 것이지만, 중국어 발음 기호 병음 "Sai Na He"의 머리 글자가 "SNH"이라 SNH48의 별명. "저 이계(彼异界)"는 따로 정확한 뜻이 없지만, 발음이 "비이지에"에서 "BEJ"를 닮은 것으로 베이징 BEJ48의 별명.


죵신(中心, 중심)


멤버가 공동 생활하는 숙소. "셩훠죵신(生活中心, 생활 중심, 생활 센터)". 중국은 일본보다 넓고 친정에 자주 못 가서, 멤버는 기본적으로 전원 생활 센터에서 산다. 극장에서 차로 30분 거리에 있고, 집세와 식사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두 사람이 한 방에서 광열비[각주:1]는 자비. 창 없는 방도 많다. 밤 늦게가 되면 식사가 없어지므로, 배달을 시키는 멤버가 대부분.


생활 센터 내부에는 연습 스튜디오와 녹음 스튜디오, 러닝 머신 등의 훈련 설비가 있다. 기존 건물을 개수하고 사용하거나 호텔이나 아파트이었던 건물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코우다이48(口袋48, 포켓48)


SNH48 운영 업체가 자체 개발한 공식 스마트 폰 앱. iOS판, Android판의 양쪽이다. 극장 공연 생중계, 멤버의 생방송(한국의 V앱과 비슷한 기능) 멤버와 교류하기 위한 게시판 등 다기능. "코우다이(口袋)"는 주머니란 뜻.


다이왕(袋王, 대왕)


공식 스마트 폰 앱 "포켓48(口袋48)" 운영진의 애칭. 실질적으로 SNH48 회사의 고객 서비스 담당자이다. 지금은 어떤지 모르지만 예전에는 여성 스태프가 맡고 있었으므로, 운영 회사에 비판적인 팬도 "대왕"에는 너무 심하게 맞지 않는다.


GAY3, GAY4...


극장 공연 생중계 스태프의 애칭. 상하이 SNH48 극장 생중계는 원래 "도우위(斗鱼)"라고 인터넷 게임 생방송 사이트와 "바이두 티에바(百度貼吧)"의 SNH48 공식 게시판만으로 행해졌다.


그 "도우위(斗鱼)" 생중계에서 SNH48 운영 업체가 "훠동이(活动一, 활동1)", "훠동얼(活动二, 활동2)", "훠동산(活动三, 활동3)"의 3개의 채널을 준비했으나, 결국 공연 생중계는 "훠동산(活动三, 활동3)"에서 맨 처음 방송되면서 극장 생중계 스탭이 "활동삼(活动三)"로 불리게 됐다.


그 후생 중계 스태프가 숏컷의 여성에서 일견 성별을 모르기 때문에 농담으로 "GAY"와 "훠동산(活动三, 활동3)"을 모두"GAY3(게이3)"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그 후 자매 그룹이 생긴 순서로 생중계 스태프가 중성적으로 보일지 여부에 관계 없이 베이징 BEJ48의 "GAY4", 광저우 GNZ48의 "GAY5" 등으로 불렸다. 다만"GAY"로 시작되는 애칭의 시리즈는 너무 정착하지 않고 일련 번호만 남았고 선양 SHY48의 생중계 팀은 광저우 GNZ48의 다음으로 "6"이라 "류자이얼(六崽儿, 6둥이)"로 불린다.


LED(엘이디)


"레드"가 아닌 "엘이디"라고 읽는다. 극장의 무대 좌우에 있는 대형 액정 스크린의 것. 공연 곡 중에 CG를 투영하는 등 연출에 사용되거나 공연의 토크 코너(MC코너)에서 팬들로부터 모집한 토크의 제목을 표시하거나 여러가지 쓰임새를 한다.


LED를 조작하는 스태프도 가리키고 광저우 GNZ48 극장의 LED는 멤버가 프리 토크를 하고 있을 때 소재의 내용에 맞춘 화상을 마침 나타나는 테크닉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GNZ48 전곡 오리지널 공연 『양면의 아이돌(双面偶像)』에서는 LED에 멤버의 댄스의 영상을 담아내고자 하는 획기적인 연출이 열렸다.


그 때문에 광주 GNZ48의 조정실 직원의 애칭으로 "LED"와 "죵타이(中泰) LED"가 사용되는 것도 있다.


극장·공연 관련



지쟝(击掌, 박수)


연이 끝난 뒤의 하이 터치회이다. "지쟝(击掌)"이 하이 터치의 의미에서 "회(会)"까지 포함하면 정확한 것은 "지쟝환지에(击掌环节, 박수코너)".


치에퍄오(切票, 티켓)


공연 티켓을 차지하는 것. 단순히 공연 표를 사는 뜻이 아니라 인기의 공연에서 티켓 구하는 것이 어렵지만 뭔가 구하고 또는 뭔가 떨어졌다는 뉘앙스로 쓴다.


송쳐(送车, 차 배웅)


넓게는 차를 배웅하는 일이지만, 많은 경우 멤버가 공연이 끝나고 극장에서 생활 센터에 가기위해 버스로 돌아가는 것을 배웅할 때 말한다. 공연이 끝난 후, 멤버가 갈아입고 나올 때까지 극장에서 계속 팬들이 기다린느 것.


지에지(接机, 마중)


공항에서 멤버를 맞이하는 것. SNH48 뿐만 아니라 널리 쓰인다.


팬의 타입이나 응원 방법



투이(推, 밀다)


일본의 AKB48에서 유래된 언어로 "오시(推し, 밀다)", "오스(推す, 추천)"의 의미. 특정 팀과 멤버의 팬이다. 동사의 경우는 "推(멤버 이름)", 명사의 경우는 "(멤버 이름)推"의 어순.


쇼우투이(首推, 최고로 밀다)


가장 좋아하는 첫번째로 제일 좋아하는 멤버를 일컫는 단어. 이외로 얼퉤이(二推)의 두번째로 좋아하는 멤버, 산퉤이(三推)의 세번째로 좋아하는 멤버가 있다.


단투이(单推, 단독 밀다)


일본의 AKB48용어의 "단독 추천하기". 한 멤버만을 응원한다.


쥬안투이(转推, 바꾸기 밀기)


일본의 AKB48용어의 "추천을 바꾸다". 응원하는 멤버를 바꿀 때.


ysyy(이신이이, 한마음 한뜻)


병음의 초성에 의한 약어인 예다. "이신이이(一心一意, 한마음 한뜻) Yi Xin Yi Yi"의 초성으로 취한 것. 특정 멤버를 올곧게 응원하는 것. "쥬안퉤이(转推)하지 않겠다=좋아하는 멤버를 바꾸지 않겠다"라는 의사 표시이지만 스스로 "ysyy"라고 얘기하는 팬들은 실제로는 "단퉤이(单推)=단독으로 미는 멤버"가 아닌 것이 많다.


~치(~骑)


멤버 이름과 멤버의 애칭의 뒤에 "~치(~骑)"을 달고, 코어인 팬을 말한다. "퉤이(推)"보다 더 깊이 있는 팬들의 뉘앙스. 너무 멤버에 대한 애틋함이 깊고 눈치 없이 대우가 곤란한 팬이라는 뉘앙스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다.


멤버 이외의 사용법으로 "호우화위엔(后花园)"에 틀어박혀 운영과 멤버의 비난만 하고 있는 게시판 사용자를 "위엔치(园骑)"로 알려져 있다.


와이디당(外地党, 외지당)


극장의 한 장소에서 떨어진 곳에 살고 있는 팬. 중국은 일본 또는 한국보다 넓고 특히 학생팬은 이동에 돈이나 시간을 갖기 어려우니깐 "만나러 가는 아이돌"이라는 컨셉인데, 좀처럼 만나러 갈 수 없는 팬들의 비애가 함축된 말.


지엔판당(键盘党, 키보드당)


"지엔판(键盘)"은 "키보드"라는 것.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많이 쓰이지 않게 된 말이지만, 극장이나 악수회 현장에 가지 않고 컴퓨터 모니터에서만 응원하는 팬이다.


두류(毒瘤, 악폐)


"악성 종양"이란 뜻이지만, 스토커적으로 멤버를 따라다니는 팬을 일컫는다. 실제로 멤버의 뒤를 따르는 등 물리적인 스토커 행위를 한다 "두리우(毒瘤)"는 적으며, 대부분이 멤버에게 직접 메시지로 끈질기게 욕설을 퍼붓기도 한다.


핑무챠오V(屏幕超V, 스크린초V)


"핑무(屏幕)"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화면, "챠오V(超V, 초V)[각주:2]"는 극장 맨 앞줄 중앙에 3자리만 있는 "챠오지VIP시(超級VIP席, 슈퍼VIP석)". 티켓이 안 되거나 여러 사정으로 극장에 가지 못하는 팬들이 어쩔 수 없이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공연 생중계를 보는 것을 말한다.


생중계로는 카메라 스위칭에서 멤버 개개인의 얼굴을 분명히 볼 수 있으므로, 극장의 일반석에서 보는 것보다 월등히 뛰어나다는 오기와 자학의 의미를 담아 쓰는 말.


안리(安利, 추천)


원래는 "암웨이(安利)"라는 중국의 회사명. 멀티 레벨 마케팅의 의미에서 자신의 좋아하는 자매 그룹이나 멤버를 선전하는 것. 상기 "호우화위엔(后花园)"에서는 특정 멤버를 "안리(安利)" 하는 스레드는 환영하지 않지만, 억지로 "안리(安利)" 스레드를 세우기를 "바오리안리(暴力安利, 폭력 추천)"이라고 이야기한다. SNH48 외에도 널리 쓰이는 은어.


춍셩(重生, 재생)


살아난다는 뜻이지만, 신인 멤버를 보는 순간에 팬이 되는 것. 안면 편차치가 높은 신인 멤버가 발표되어 객석에서 "옷!" 함성이 나오는 장면을 "따싱춍셩시엔챵(大型重生现场, 대형 재생 현장)"라고 이야기한다.


로우티판(肉体饭, 육체밥)


"판(饭, 밥)"은 중국어 발음에서 "팬"의 의미. 스타일 좋고, 주로 가슴 큰 멤버를 노래와 춤의 재능보다 몸이 좋다고 탁 털어놓고 말할 때 사용한다.


지치런(机器人, 로봇)


고도의 IT기술을 가진 팬들이 채팅 소프트웨어 QQ와 중국 신랑 웨이보(新浪微博)를 연동시키는 등 이른바 "IFTTT"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응원회 내의 정보 공유 등에 쓸 때 정보를 자동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나 프로그램 실행용 사용자 계정을 말한다.[각주:3]


거기서 돌아서고, 실제로는 프로그램에 의한 자동 처리가 아니라 팬들이 자력으로 열심히 응원 코멘트 등을 입력하는 것을 자학적으로 "지치런(机器人)"이기도 한다.특히 광저우 GNZ48 극장 공연 생중계에서 멤버를 응원하기 위해서 코멘트를 필사적으로 입력하는 GNZ48 팬을 "죵타이 지치런(中泰机器人)"이라고 부른다.


멤버에 대한 표현



지엔취(兼顾, 겸찰)


멤버가 학업과 아이돌업을 양립시키는 것. 중국의 중 고교생의 공부량은 여유 교육이 너무 일본과 한국보다 훨씬 많고, 친정과 생활 센터를 오가는 교통비는 자기 부담이므로 경제적으로도 "지엔취(兼顾)"는 꽤 곤란하다.


다만, 중국 사회에서 취업 학력이 중요하기 때문. 탈퇴 후, 제대로 된 일을 하고 싶으면 필사적으로 "지엔취(兼顾)"를 할 수 밖에 없다. 몇개월 간 공연을 쉬는 멤버도 드물지 않다. 대학 입시 전의 멤버는 꼬박 1년을 쉬기도 한다.


샤오시엔로우(小鲜肉, 소선육, 파릇파릇[각주:4])


원래는 젊은 남자 탤런트를 가리키고 있었지만, SNH48 용어로 여성에게도 쓰이고, 신인 멤버를 가리키기도한다. 흔히 어리고 파릇파릇한 사람을 지칭하는 말. 


라오차이피(老菜皮, 늙은 식물성 피부)


"샤오시엔로우(小鲜肉)"의 반대어. 1기생이라 해도 후배가 생기면, 멤버가 자학 소재로 자신을 "라오차이피(老菜皮)"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다.


즈지런(自己人, 자기인)


원래는 사람의 눈을 의식하지 않고 자기 길을 가는 타입의 사람이지만, SNH48에서는 "음치(音痴)"의 의미. 멤버 자신이 일부러 음치 캐릭터 설정되어 있는 경우 팬들과 멤버 자신이 농담으로 "즈지런(自己人)"이라고 한다. 객관적으로는 음치인데 본인은 노래를 잘한다고 생각하고 있는 경우는 농담이 아닌 단순한 셀프 디스가 되므로 사용하지 않는다.


CP(커플, 씨피)


멤버들끼리 가공의 동성애 커플(Couple)을 만들고 즐기는 것. 일본의 동인지 용어에서 유래되어 있다. 팬이 만든 커플링이 실제로 멤버 본인들끼리 친한 경우는 양쪽 모두 기쁘지만, 멤버 본인들이 싫어하는 경우는 팬 사이에서 갈등이 불거지기도 한다.


별로 인기 없는 멤버가 팬들의 주목을 받고 싶을 때, 일정한 효과가 있는 PR방법. 예를 들어 함께 찍은 사진을 자주 거론하기도 한다. 운영 회사가 커플링하고 푸쉬하는 경우는 "관팡CP(官方CP, 공식CP)"라고 부른다.


뤼러(绿了, 푸르러짐, 바람)


중국에선 옛날부터 아내가 바람 핀 남자를 놀리는 말로, "뤼마오즈(绿帽子, 오쟁이 진 남편, 다른 남자와 간통한 아내를 둔 남편)"이란 표현이 있다. 자세한 것은 국어 사전을 참조. 여기서 "뤼러(绿了)"라는 동사의 완료형으로 "바람 핀"이라는 뜻. 커플(CP)이 된 멤버 중 한명이 다른 멤버와 사이가 좋은 일을 하면 팬들이 놀려서 "뤼러(绿了)"라고 한다.


즤난(直男, 여성만 좋아하는 남편)


보이시하고 잘 돌봐주는 좋은 남자 친구의 타입의 멤버이다. 상투적은 "둬허러쉐이(多喝热水, 뜨거운 물 많이 마시자)"이란 상대의 몸상태를 염려하는 말. 잘 되는 "CP" 중 남자 역을 말한다.


타오루(套路, 스킬)


원래는 남성이 여성을 설득하는 기술의 뜻이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후배들이 선배 멤버에 마음에 들도록 말을 걸거나 직접 메시지를 보내거나 하는 것.


뉘쥬앙따라오(女装大佬, 여장남자)


"따라오(大佬)"는 "형"의 의미이므로 "여장 오빠". 원래는 남성 팬이 할로윈데이 특별 공연에서 여장을 하고 공연을 보러 온 것이라고 하는 것이었는데, 거기에서 돌아서, 장신의 멤버와 귀여운 계통은 아니라고 보는 계의 용모들이 다소 진한 화장을 하고 있을 때 농담으로 쓰게 됐다.


중국 바이두 티에바(百度贴吧) 관련



SL(쓰리엔, 사적인 연락)


중국어의 "쓰리엔(私联, 사적인 연락) Si Lian"의 초성 글자. 멤버가 팬과 사적으로 연락을 취하는 것. 목적은 크게 나누어 총선 때 표의 획득과 연애의 두가지다.


48계열 그룹의 비즈니스 모델 상, 멤버와 직접 이야기하고 악수하려면 악수 표를 구입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멤버가 총선 득표수를 벌기 위해서 예를 들어 자신이 먼저 응원회의 응원회장과 사적으로 연락을 받는 등 다른 팬들에게 부당한 대응을 하는 것.


다른 하나는 연애 금지 규정을 어기고 연애하기 때문에 연인과 사적으로 연락을 취하는 것. 이것도 48계열 그룹 "이스리엔아이(疑似恋爱, 의심 연애)"라는 비즈니스 모델을 근저부터 뒤엎었기 때문에 다른 팬에 치명적인 타격을 준다.


SNH48 운영 회사는 당초 이 "SL"을 한 멤버를 징계했지만 조금씩 흐려지고 있다.


칭류(清流, 맑게 흐르는 물, 고결한 인품)


원래는 글자 그대로의 뜻이지만, 상술한 "호우화위엔(后花园)"에서 가끔자에 대해서 훈훈한 거리와 긍정적인 소재, 통계적 분석 등 객관적인 소재가 뜨면 그 스레드는 "칭류(清流)"로 불린다.


바오랴오(爆料, 폭로)


폭로 소재의 것. 파괴력이 있으면 있을수록 "hhy"에서 환영된다.


훠(火, 불), red


"훠(火)"가 인기가 없었는데 인기가 높아진다는 뜻. "훠러(火了, 인기가 급상승)"이라는 종결형에서 사용되는 것이 많다. "red"는 중국어로 "홍(红, 붉은)"이 인기가 있다는 형용사이므로, 그것을 영어로 인기가 있는 상태의 의미. "real red"는 정말 인기가 있는 의미.


후(糊, 풀)


"후(糊)"은 인기가 있었는데 인기가 없어진다는 뜻. "후러(糊了, 인기가 없어져서 안쓰러움)"이라는 종결형에서 사용되는 것이 많다.


티엔쉬엔(天选, 하늘 선택)


멤버는 오디션으로 선택되지만 운영 회사 톱의 의향으로 특별 채용됐다고 소문의 멤버를 "하늘에게 선정됐다"는 의미에서 이렇게 부른다. 완전한 몸체는 "티엔쉬엔즤런(天选之人, 천선의 인(하늘에게 선택받은 사람)".


펑장(膨胀, 팽창)


자랑하고 우쭐해 하는 사람이 되고 있는 멤버의 것. 조금 평가된다고 우쭐하고 있는 멤버의 것. 동사의 완료형으로 "펑장러(膨胀了, 자랑하고 우쭐해 하는 사람이 된)"으로 활용되는 일이 많다.


zqsg(쩐칭싀간, 진실한 감정)


병음의 초성 글자에 의한 약어인 예다. "쩐칭싀간(真情实感, 진실한 감정) Zhen Qing Shi Gan"의 초성 글자를 취한 것. 겉으로는 아니고 정말 마음의 의미. 멤버끼리, 아이돌 팬의 관계는 돈 때문에 표면 상이나 표면적인 것이 되기 쉽지만, 가끔 본심이 나올 듯한 말이 나올 때 이 표현이 쓰인다. 반대어에 가까운 것은 "샹예(商业, 상업)"에서 비즈니스적 의미.


예를 들면 멤버의 생일 기념 공연에서는 다른 멤버가 생일 축하 편지를 그 자리에서 본인에게 읽어 주는 코너가 있지만, 그 내용이 들고 있는 관객까지 울게 할 정도로 마음이 담긴 것이라고 "zqsg"이라고 한다. 다만 너무 남용되어서 본래의 의미를 잃고 있다.



  1. 전등을 켜고 난방을 하는 데 드는 비용. [본문으로]
  2. 챠오(超, 초)는 슈퍼(Super)란 뜻으로 사용된다. [본문으로]
  3. 한국식으로는 그냥 '봇'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본문으로]
  4. 의미를 풀이해 보면 '작고 신선한 고기'란 뜻이다. [본문으로]

'SNH48'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H48 GROUP 연도 리퀘스트 타임 BEST  (0) 2018.03.23
SNH48 GROUP 연도 선발 총선거  (0) 2018.03.23
SNH48 19th EP 미래의 악장(未来的乐章)  (0) 2018.03.11
SNH48 쟈오쟈민(赵嘉敏)  (0) 2018.03.02
Posted by Aikigladiolus
|

BEJ48 Team B

후샤오훼이胡晓慧

자음

호효혜

영어명

Hu XiaoHui

생년월일

1995년 09월 16일

신체

키-160cm

애칭

包子(빠오즈, 찐빵),

慧慧(훼이훼이), 小包(샤오빠오)

출신지

중국 하남 성

(中国 河南)

민족

한족

혈액형

-

별자리

처녀자리

십이지

범띠

경력

SNH48 5기생

SNH48 Team XⅡ (2015~2016)

BEJ48 Team B (2016~)

소속사

STAR48

홈페이지

Profile

웨이보

Weibo

인스타그램

Instagram











BEJ48의 인형같은 비주얼 에이스 미소녀


후샤오훼이는 BEJ48 Team B의 더블 센터 멤버이다. 그녀는 BEJ48 Team B 비주얼 멤버이다. 2015년 7월 25일, SNH48 제2회 선발 총선거에서 참가하면서 5기생으로 선보였다. 2015년 12월 4일, SNH48 극장의 여신(剧场女神) 공연으로 데뷔하였고, SNH48 Team XⅡ로 입단하였다. 2016년 4월 20일, BEJ48로 이적하여 BEJ48 Team B의 멤버가 되었다.


Introduce


  • 이름번체-胡曉慧, 스펠링-Hu XiaoHui병음-Hú xiǎohuì

  • 특기: 춤 추기, 강한 능력 받아들이기

  • 취미: 높이 뛰기, 배드민턴, 영화 보기


Character


마치 인형같이 생긴 비주얼에 섹시한 분위기까지 겸비하여, 걸크러쉬한 면이 높지만 본인은 귀엽게 보이고 싶은지 애교가 많다. 귀여운 의상을 입거나 표정도 귀엽게 하는 반전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비주얼이 좋아서 어떤 스타일이든 다 어울리지만, 막상 무대에서면 눈빛이 확 달라지는 갭모에를 보여준다.


Trivia


  • 원래 BEJ48 1st EP 원기각성(元气觉醒)은 공식적으로 후샤오훼이가 센터이다. MV에서도 주역도 후샤오훼이고, 시점도 후샤오훼이로 가장 비중도와 분량이 높다. 하지만, Dance Ver. MV에선 수샨샨이 센터로 센터 아닌 센터가 되었다.

  • 5기생 출신으로, SNH48 팀 XⅡ에서 BEJ48 팀 B로 넘어온 이적 멤버 중에 한명으로, 전 팀에 있었을 때도 포지션이 좋고, 비주얼이 강해 눈에 띄고 운영에서도 푸쉬가 좋은 멤버에 속한다.

  • 예쁜 외모를 가지고 있지만, 별명이 찐빵인 이유는 볼살이 마치 찐빵을 닮았기 때문이다.


SNH48 Senbatsu Elections


  • SNH48 GROUP

총선거

1차 속보

2차 속보

최종 순위

득표수

등락수

3회

권외

46위

권외

-

-

4회

권외

21위

34위

23,292.7

NEW


  • BEJ48 TOP

총선

1차 속보

2차 속보

최종 순위

등락수

3회

7위

3위

6위

NEW

4회

권외

2위

3위

3



Team History


SNH48 5기생 → Team X → Team B

  • 2015년 7월 25일, SNH48 5기생으로 가입

  • 2015년 12월 4일, Team XⅡ로 승격 (Team XⅡ 창단)

  • 2016년 4월 20일, BEJ48 Team B로 이적 (Team B 창단)


Acyivity


2015

  • 7월 25일, 제2회 선발 총선거 '높이 날아오르는 꿈(梦想高飞, 몽상고비)' 콘서트장에서 SNH48 5기생으로 데뷔하였다.

  • 12월 4일, SNH48 팀 XⅡ로 승격하였다. 또한 'SNH48 Team XⅡ 1st Stage 극장의 여신(剧场女神)'에서 정식적으로 BEJ48 팀 X멤버로 극장 데뷔하였다. 또한, '유닛곡 폭풍우가 몰아치는 밤(暴风雨之夜)'에서 센터 멤버로 수행하였다.

2016

  • 3월, 영화 '순결심령·축목연예권(纯洁心灵·逐梦演艺圈, 「순결한 심령을 쫓아내는 꿈의 연예계」)'의 동명 MV '축목 연예권(逐梦演艺圈)'에 출연하였다. 

  • 4월 20일, BEJ48 팀 B로 이적하였다.

  • 4월 29일, 'BEJ48 Team B 1st Stage 극장의 여신(剧场女神)'에서 정식적으로 BEJ48 팀 B 멤버로 극장 데뷔하였다. 또한, 유닛곡 '모두 밤바람이 부른 화(都是夜风惹的祸)'에서 솔로로 수행하였다.

  • 7월 30일, SNH48 그룹 제3회 선발 총선거에선 '권외', BEJ48 TOP 7에선 '6위'에 이름을 올렸다.

  • 9월 6일, 'BEJ48 1st EP 원기각성(元气觉醒)'에 센터선발 되었다.

  • 10월 2일, 'BEJ48 2nd Stage 마음의 여정(心的旅程)'에서 첫 참여를 하여, 유닛곡 '다음 정거장의 너야(下一站是你)'를 펑쉬에잉과 커플링 곡으로 수행하였다.

2017

  • 1월 6일, 'BEJ48 2nd EP 미소짓는 해바라기(微笑的向日葵)'에 선발 되었다.

  • 4월 1일, 'BEJ48 3rd EP 선언(宣言)'에 선발 되었다.

  • 7월 29일, SNH48 그룹 제4회 선발 총선거에서 '34위'로 넥스트걸즈에 입성, BEJ48 TOP 16 부문에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 9월 30일. 'BEJ48 4th EP 변신하는 느낌표(百变惊叹号)'에서 선발 되었다.

  • 10월 18일, 'SNH48 17th EP 나폴리의 여명(那不勒斯的黎明)' 넥스트걸즈 수록곡 '기억속의 우리(记忆中的你我)'에 선발 되었다.

  • 12월 24일, 'SNH48 18th EP 달콤한 축제(甜蜜盛典)'의 BEJ48 수록곡 '최초의 축복(最初的祝愿)'에 선발 되었다.


2018



Valuation of a person


후샤오훼이가 부른 곡 《모두 밤바람 부른 화(都是夜风惹的祸)》는 따뜻함과 가는 목소리가 편안한 밤과 한가닥의 고요함을 오게하였다. - 수호평(搜狐评)


후샤오훼이는 한 가득한 원기의 소녀 아이돌, 그리고 활발하고 활동적인 여자 아이, 그녀는 마치 만화 속을 찢고 나온 듯한 미소녀와 같다. 그녀는 됨됨이가 자연스러운 진실이고, 애착이 생활이고, 말하는게 유머스럽고 대담하다 - 텐센트평(腾讯评)


후샤오훼이가 경험한 《남성 패션(时装男士)》 잡지 단체의 만들기 아래, 순수함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산뜻한 한 면이고, 또 많은 또래에 비해 매우 침착하고 성숙하다. - 신화 네트워크평(新华网评)



Discography


  • BEJ48 EP

NO

앨범명

번역

제목

번역

비고

1st

元气觉醒

원기각성

元气觉醒

원기각성

센터[각주:1]

银河派对

은하파티

팀 B 

青春肩并肩

청춘의 협동

팀 B 

2nd

微笑的向日葵

미소 짓는

해바라기

微笑的向日葵

미소 짓는

해바라기

선발

爱似Fantasy

사랑은 마치

Fantasy

팀 B

 

星空下约定

별빛 아래서

약속

TOP 7

3rd

宣言

선언

宣言

선언

선발

阳光协奏曲

햇빛의

협주곡

팀 B

荣耀勋章

영광스런

훈장

팀 B,

with 센터

리즈

4th

百变惊叹号

변신하는

느낌표

百变惊叹号

변신하는

느낌표

선발

不可替代

대체할 수

없어

BEJ48

你是我

너는 나

팀 B

  • SNH48 EP

NO

앨범명

번역

제목

번역

비고

13th

公主披風

공주의 망토

爱的敝项

사랑의 찬양

BEJ48 TOP 7

16th

夏日檸檬船

여름의

레몬선

夏日檸檬船

여름의

레몬선

선발

选择我的你

나의 선택은

BEJ48 팀 B,

센터

17th

那不勒斯的黎明

나폴리의

여명

记忆中的你我

기억속의

우리

넥스트걸즈

권내

我心翱翔

나의 마음은

선회

SNH48 그룹

18th

甜蜜盛典

달콤한 축제

最初的祝愿

최초의 축복

BEJ48

TOP 16

19th

未来的乐章

미래의 악장

Eyes on Me

BEJ48, 센터

  • Units

NO 

활동일

공연명 

번역

곡제목 

번역

포지션

비고

1st

2015.12.04 ~

2016.12.15

剧场女神

극장의

여신

暴风雨之夜

폭풍우가

몰아치는

센터

팀 XⅡ 1st Stage

1st

2016.04.29 ~

2016.09.30

剧场女神

극장의

여신

都是夜风惹的祸

모두

밤바람이

부른 화

솔로

팀 B 1st Stage

2nd

2016.10.02 ~

2017.04.09

心的旅程

마음의

여정

下一站是你

다음

정거장은

너야

With

펑쉬에잉

팀 B 2nd Stage

Waiting

2017.04.14 ~

十八个闪耀瞬间

열여덟개의

빛나는

순간




팀 B 1st Waiting Stage Stage

3rd

2018.01.19 ~

B A FIGHTER

绅士风度

신사 다운

매너

센터

팀 B 3rd Stage

  • BEJ48 Single

NO

제목

번역

비고

13th

爱的护航

사랑의 호위

BEJ48 TOP 7

16th

BEJ48

2주년 기념곡


Magazine photo

  • Magazine

#

Cover

Title

Casting

Release date

1

남성 패션

(时装男士)

리즈, 두안이쉬엔, 쑨샨, 뉴총총, 수샨샨

2016-10



Gallery

2015/10

2015/12

2016/03

2016/04

2016/06

2016/12

2016/03

2017/06

2017/10

2017/12



2018/03

2018/06

2018/06




  1. Dance Ver. MV에선 BEJ48 Team E 수샨샨이 센터이다. [본문으로]

'BEJ48 > 프로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BEJ48 양예(杨晔)  (0) 2018.03.15
BEJ48 황언루(黄恩茹)  (0) 2018.02.09
BEJ48 펑스지아(冯思佳)  (0) 2018.01.09
BEJ48 두안이쉬엔(段艺璇)  (0) 2017.12.24
BEJ48 수샨샨(苏杉杉)  (0) 2017.12.24
Posted by Aikigladiolus
|


GNZ48 Team G

셰레이레이蕾蕾

한자

사뢰뢰

영어명

Xie LeiLei

생년월일

1998년 12월 01일

신체

키-162cm

애칭

蕾蕾(레이레이, 렐레), Hana[각주:1]

출신지

중국 광동 성

(中国 广东省)

민족

한족

혈액형

-

별자리

사수자리

십이지

범띠

경력

SNH48 5기생

SNH48 Team XⅡ (2015~2016)

GNZ48 Team G (2016~)

소속사

STAR48

홈페이지

Profile

웨이보

Weibo

인스타그램

Instagram












GNZ48의 절대적 원톱 에이스 센터


셰레이레이는 GNZ48 Team G의 센터 멤버이다.


Introduce


  • 이름: 번체-謝蕾蕾, 스펠링-Xie LeiLei, 성조-Xiè lěi lěi

  • 특기: 고전 민족 춤, 인형 뽑기, 멍때리기

  • 취미: 순정만화 읽기, 집에 있기, 춤추기


Character



Trivia


  • GNZ48의 센터, Team G의 공식 에이스


SNH48 Senbatsu Elections


  • SNH48 GROUP

총선

1차 속보

2차 속보 

최종 순위 

득표수  

등락수 

3회

권외

24위

40위

13.550

NEW

4회

권외

14위

32위

23,927.8

△8

  • GNZ48 TOP 16

1차 속보

2차 속보 

최종 순위 

등락수

3회

6위

4위

1위

NEW

4회

권외

권외

2위

▽1


Team History


SNH48 5기생  Team XⅡ Team G

  • 2015년 7월 25일 SNH48 5기생으로 가입

  • 2015년 12월 4일 SNH48 Team XⅡ 승격 (Team XⅡ 창단)

  • 2016년 4월 20일 GNZ48 Team G로 이적 (Team G 창단)


Acyivity


2015

  • 7월 25일, SNH48 5기생으로 가입하였다.

  • 12월 4일, 'SNH48 Team XⅡ 1st Stage 극장의 여신(剧场女神)'에서 정식적으로 SNH48 Team XⅡ 승격했으며, 동시에 Team XⅡ 창단 멤버가 되었다. 또한 유닛곡 '캔디(糖)'의 참여 멤버로 수행하였다.

2016

  • 4월 20일, GNZ48 팀 G로 이적하였다.

  • 4월 29일, 'GNZ48 Team G 1st Stage 극장의 여신(剧场女神)'에서 정식적으로 GNZ48 팀 G 멤버로 극장 데뷔하였다. 또한 유닛곡 '캔디(糖)'에서 센터 멤버로 수행하였다.

  • 5월 20일, SNH48 12th EP 꿈의 섬(梦想岛)에 선발되었다. 선발이 되어 MV를 촬영하러 갔을 때에는 SNH48 Team XⅡ 소속이었지만, EP가 발매될 때에는 이미 GNZ48 Team G로 이적된 상태이다.

  • 7월 30일, SNH48 그룹 제3회 선발 총선거에선 '40위', GNZ48 Top7에선 '1위'에 이름을 올렸다.

  • 9월 19일, 'GNZ48 1st EP 네가 모르는 나(你所不知道的我)'에 센터선발 되었다.

  • 10월 12일, 'SNH48 13th EP 공주의 망토(公主披风)' 넥스트걸즈 수록곡 '아이요 아이요(哎哟爱哟)'에 참여하였다.

  • 10월 14일, 'GNZ48 Team G 2nd Stage 마음의 여정(心的旅程)'에 첫 참여하였다. 또한 유닛곡 '지평선(地平线)'에서 센터 멤버로 수행하였다.

2017

  • 1월 6일, 'GNZ48 2nd EP BOOM! BOOM! BOOM!'의 새해 축하(新年好)에 센터선발 되었다.

  • 4월 13일, 'GNZ48 3rd EP I.F의 민들레의 발자취(蒲公英的脚印)'에 선발 되었다.

  • 7월 29일, SNH48 그룹 제4회 선발 총선거에서 '32위'로 언더걸즈에 입성, GNZ48 Top16 부문에서 '2위'에 이름을 올렸다.

  • 8월 11일, 'GNZ48 Team G 3rd Stage 양면의 아이돌(双面偶像)'에 첫 참여하였다. 또한 유닛곡 '꿈의 카페(梦想咖啡厅)'와 'I wanna be your girl'의 센터 멤버로 수행하였다.

  • 10월 18일, 'SNH48 17th EP 나폴리의 여명(那不勒斯的黎)' 언더걸즈 수록곡 '화려한 시대(绚丽时代)'에 참여하었다.

  • 12월 24일, 'SNH48 18th EP 달콤한 축제(甜蜜盛典)' 수록곡 'GNZ48 꼭 만날꺼야(不见不散)'에 참여하었다.

2018

  • 3월 7일, SNH48 GROUP 20th EP 선발 MV를 촬영하러 태국으로 이동하였다.

    • 같이 선발된 GNZ48 멤버는 류리페이, 샤오원링, 두치우린이다.

  • 3월 26일, 'SNH48 19th EP 미래의 악장(未来的乐章)' 수록곡 'GNZ48 포옹해결(抱紧处理)'에 참여하였다.

  • 5월, 'SNH48 20th EP'에 선발 되었다.


Discography


  • GNZ48 EP

NO

앨범명 

번역 

제목

번역 

비고 

1st

你所不知道的

네가 모르는 나

 你所不知道的我

네가 모르는 나

선발, 센터

LOVE

팀 G, with 센터 천위치

做自己的主宰

자신의

지배를 가져

팀 G

2nd

BOOM! BOOM! BOOM!

新年好

새해 축하

선발센터

拆封未來

개봉된 미래

팀 G센터

回家

귀가

TOP 7센터

3rd

I.F

蒲公英的脚印

민들레의

발자취

선발

Miss Camellia

팀 G센터

4th

SAY NO

蠢蠢

꿈틀꿈틀

Official CP Unit

  • SNH48 EP

NO

앨범명 

번역 

제목

번역 

비고 

12th

梦想岛

꿈의 섬

梦想岛

꿈의 섬

선발

13th

公主披风

공주의 망토

哎哟爱哟

아이요

아이요

넥스트걸즈

권내

闪烁的梦

반짝이는 꿈

GNZ48센터

16th

夏日檸檬船

여름의

레몬선

夏日檸檬船

여름의

레몬선

선발

闪靓靓

꽤 예뻐예뻐

GNZ48

팀 G, 센터

17th

那不勒斯的黎

나폴리의

여명

绚丽时代

화려한 시대

언더걸즈

권내

我心翱翔

나의 마음은

선회

SNH48 그룹

18th

甜蜜盛典

달콤한 축제

不见不散

꼭 만날꺼야

GNZ48

TOP 16

19th

未来的乐章

미래의 악장

抱紧处理

포옹해결

GNZ48

20th

森林法则

숲의 법칙

森林法则

숲의 법칙

선발

秘密花园

시크릿 가든

선발

决不言败

절대

말로 안져

GNZ48

  • Units

NO

활동일

공연명

번역

곡제목

번역

포지션

비고

2nd

2015.12.04 ~

2016.12.15

剧场女神

극장의

여신

暴风雨之夜

폭풍우가

몰아치는


팀 XⅡ 1st Stage

1st

2016.04.29 ~

2016.10.06

剧场女神

극장의

여신

暴风雨之夜

폭풍우가

몰아치는

센터

팀 G 1st Stage

2nd

2016.10.14 ~

2017.07.22

心的旅程

마음의

여정

地平线

지평선

센터

팀 G 2nd Stage

3rd

2017.08.11 ~

双面偶像

양면의

아이돌

梦想咖啡厅

꿈의 카페

센터

G 3rd Stage

I wanna be your girl

센터


Filmography

  • Movie

#

Cover

Title

Casting

Release date

1

운석전

(芸汐传)

바이수

; 백소

(白苏)

2018년


Gallery

2015/07

2015/12

2016/02

2016/04

2016/06

2016/10

2016/12

2017/03

2017/06

2017/10



2017/12

2018/03

2018/06




  1. 자신이 일본식으로 지은 애칭이다. 일본어로 '하나'는 '꽃'을 뜻한다. [본문으로]

'GNZ48 > 프로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GNZ48 두치우린(杜秋霖)  (0) 2018.03.14
GNZ48 왕지옹이(王炯义)  (0) 2018.02.09
GNZ48 루징(卢静)  (0) 2018.01.11
GNZ48 류리페이(刘力菲)  (0) 2017.12.24
GNZ48 정단니(郑丹妮)  (0) 2017.12.24
Posted by Aikigladiolus
|


STAR48

회사 명

上海丝芭文化传媒集团有限公司

영문 명칭

Shanghai Star48 culture media group co.LTD

한문 명칭

상하이 스바 문화 미디어 유한 공사

그룹 설립일

2010년 5월 19일

활동 기한

2010년 5월 19일~2013년 5월 18일

창립자

왕즈지에(王子杰)

CEO

왕징(王靖)

최고 경영자

타오잉(陶莺)

극장 매니저

장징(张竞)

총 프로듀서

아키모토 야스시(秋元康)

본부 지점

상하이 시 홍커우 구 자싱 길 267호 1루 A구

(上海市虹口区嘉兴路267号1楼A区)

회사 성질

유한책임회사(자연인 투자나 지주)

有限责任公司(自然人投资或控股)

등록기관

상하이 시 상공 행정 관리국

(上海市工商行政管理局)

STAR48(중국어-丝芭文化传媒有限公司, 영어-Siba culture media Ltd., 한국어-스바 미디어 문화 유한 공사) 줄여서 "SB"는 SNH48, BEJ48, GNZ48, SHY48, CKG48의 주요 운영 그룹 및 관리 회사이다.


모든 SNH48 GROUP의 멤버들은 STAR48 소속의 일부이다. STAR48은 또한 다양한 SNH48 GROUP CD, DVD 및 드라마 등을 출시한다.


왕즈지에는 주요 프로듀서, CEO 겸 창립자이지만, 중국법 특성상 일본 국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의 여동생 왕징이 회사의 소유자이다.


각 그룹마다 중국어로는 지역명+스바 문화 미디어 유한 공사(丝芭文化传媒集团有限公司)의 운영 회사가 있다.

















SNH48

BEJ48

GNZ48

SHY48

CKG48

CGT48

TBA 



Other


STUDIO48 (스바영시(丝芭影视)) (Drama production)


Soloists


쥐징이(鞠婧祎) Personal Studio (쥐징이 개인 공작실(鞠婧祎个人工作室))


Trivia


  • 소년 그룹 N2M의 새로운 회사와 대행사인 "Nuclear Fire Media"가 탄생했다.

  • 2017년에 운영 회사는 인기있는 잡지 "mina"의 모든 주식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STAR48

왕즈지에王子杰

자음

왕자걸

영어명

Wang ZiJie

생년월일

1963년

신체

키-163cm

애칭

왕사장

출신지

중국 상하이

(中国 上海)

국적

일본

(日本)

혈액형

-

별자리

-

십이지

토끼띠

경력

STAR48 최고 경영자 (2010~)

소속사

STAR48

홈페이지


웨이보


인스타그램



왕즈지에는 STAR48 최고 경영자 및 프로듀서이다.


Trivia


  • 일본 국적이 있다.

  • 상해 복단 대학을 졸업하였다.

  • 일본 도시샤 대학을 졸업하였다.

  • 코나미에서 일했었고, 중국에서 인기있는 온라인 게임을 개발했다.

  • SNH48 4주년 기념일에 장홍리앙(张洪量)의 노래 "넌 내가 널 기다리는 것을 알고 있니"를 커버하는 동안에 스크린 안 MV에 있었다.

























STAR48

장징|张竞

자음

장경

영어명

Zhang Jing

생년월일

1979년 2월 27일

신체

키-163cm

애칭

阿吉(아지)

출신지

중국

(中国)

민족

한족

혈액형

-

별자리

물고기자리

십이지

양띠

경력

SNH48 극장 매니저 (2013~)

소속사

STAR48

홈페이지


웨이보

Weibo

인스타그램



장징은 SNH48의 극장 매니저이다.


Trivia


  • 남성다움을 강조하기 위해 콧수염을 기른다.




































'SNH48 > 프로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H48 쑨전니(孙珍妮)  (0) 2018.02.08
SNH48 대개편 Team 셔플  (0) 2018.02.06
SNH48 장단산(张丹三)  (0) 2018.01.23
SNH48 위쟈이(於佳怡)  (0) 2018.01.23
SNH48 페이친위엔(费沁源)  (0) 2018.01.12
Posted by Aikigladiolus
|


SNH48 Team X

장단산张丹三

자음

장단삼

영어명

Nocky

생년월일

1997년 4월 28일

신체

키-162cm

애칭

碳酸(탄솬, 탄산), 三宝(산바오),

tansan(탄산), 小三(샤오산)

출신지

중국 호북 성 무한 시

 (中国 湖北省 武汉市)

민족

한족 

혈액형

AB형

별자리

황소자리

십이지

소띠

경력

SNH48 4기생 

SNH48 Team X (2015~)

Style-7 3rd (2017~)

소속사

STAR48

홈페이지

Profile

웨이보

Weibo

인스타그램

Instagram











Team X 역사상 최초의 탑걸, 상하이의 꼬마 세자빈


장단산은 SNH48 Team X의 에이스 멤버이다. 그녀는 1997년 4월 28일, 중국 후베이 성 우한 시 출생이며 상하이 시에 위치한 대형 아이돌 그룹 SNH48 4기생으로 입단하였다.


Introduce


  • 이름: 번체-張丹三, 스펠링-Zhang Dansan, 성조-Zhāng DānSān

  • 캐치프레이즈: 今天没有catchphrase但是每天都要【never stop dreaming】

    • 오늘은 없는 catchphrase 하지만 매일 모두 필요한 【never stop dreaming】

  • 특기: 다수의 무용 종류, 연극, 볼링

  • 취미: 사진 찍기, 영화 보기, 스케이트 보드 타기, 힙합, 일본어

  • CP

    • 산란(三冉) - 송신란과 CP로 초반에 유명했던 CP이지만, 몇년 후 무소식이 되었다.

    • 산윈(三韫) - 양윈위와 CP로 공식 CP이다. 그래서 떡밥도 제일 많은 CP이다.

    • 산요우(三柚) - 양훼이팅과 CP로 다른 팀에도 불구하고 떡밥이 많고 친하기로 유명한 CP이다.

    • 산궈(三锅) - 류쩡옌과 CP로 성몽극원 뮤지컬에서 같이 주인공으로 이루어진 CP이다.

    • 산슈(三束) - 왕슈와 CP로 제일 떡밥이 없는 CP이다.


Character


못말리는 4차원적인 아이돌이지만, 반전 매력인 분위기 있게 사진을 잘찍는다. 고급스럽게 생긴 외모와 눈꼬리가 올라간 눈매로 팬들을 매혹시키는데 한몫 더했다. 그리고 재잘재잘한 갸름하고 귀여운 목소리와 힘차고 강하면서 고운 음색을 내는 분위기에 최적화된 아이돌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캐릭터로 극장 공연에서도 엉뚱하고 장난끼 가득한 모습에도 불구하고 노래부를 때면 180도 달라지는 갭모에를 볼 수 있다.


Trivia


  • 멤버들의 가슴 만지는 것을 좋아한다.

  • 장단산의 CP(커플링)은 다음과 같다.

  • 웨이보에 필수로 자신을 어필하기 위해 사용하는 단어가 있다.

    • 碳酸注入 = 탄산주입: 웨이보 코멘트를 게시할 때 필수로 적는 태그.

    • 碳酸电台 = 탄산통신: 추천 곡과 함께 코멘트할 때 쓰는 태그.

    • 碳酸蛋白质 = 탄산단백질: 화보나 자신이 사진 찍은 작품과 함께 코멘트할 때 쓰는 태그.

    • 碳酸自话 = 탄산고백: 긴 문장이나, 하루 일과에 자신이 경험하고 느낀 감정을 솔직하게 털어놓을 때 쓰는 태그.

  • 자신의 캐치프레이즈를 영어 단어로 사용한다.

    • Love and Peace = 사랑과 평화: 이 단어를 말할 때 왼손은 손가락 하트 오른손은 브이로 포즈를 취한다. 주로 자신의 얘기가 끝났을 때 사용한다.

    • Never Stop Dreaming = 절대 꿈꾸기를 멈추지 마라: 왼손은 손바닥을 들고, 오른손은 손바닥을 자신의 주위로 흔든후 검지를 드는 포즈. 본인의 캐치프레이즈.

  • SNH48 GROUP 제3회 선발 총선거 -16위- 소감

호야~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SNH48 팀 X 장단산 입니다. 감사합니다. 사실 전 정말, 정말 너무, 너무... 정말 너무 놀랐어요. 그리고 음, 그렇지만 저는.. 이건 말로 할 수 없는 그런 것 같아요. 왜냐하면 우리 팬들이 이 기간 동안 정말 열심히 노력해왔다는 걸 알기 때문이에요. 항상, 단지 이 기간동안만이 아니라 제가 아이돌이 된 그 때부터 여러분들이 항상 오히려 제가 한 것보다 훨씬 더, 정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저를 지지해주고 네.. 그래서.. 정말 여러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이 기간동안 저에게 주어진 한 표 한 표에 감사해요. 이 기간동안 저에게 투표한 분들만을 위한 감사는 아니에요. 항상 계속해서 저를 지지해주는 모든 분들을 위한 감사이기도 해요. 왜냐하면 여러분은 항상 저에게 많은 지지를 주기 때문에. 음.. 그건 항상 저에게 많은 동기를 줘요. 그리고 어떻게 말해야할지.. 그리고 제 꿈을 쫓을 용기를 주기도 하구요. 그래서 여러분들이 제게 준 모든 한 표에 감사드립니다. 제게는 정말 한 표 한표가 소중해요. 그리고 제가 받은 모든 한 표를 실망시키고 싶지 않아요. 다음 한 해에는 장단산 개인이든, SNH48의 일원으로든 아니면 팀 X의 일부이든 특별히 더 더 더 더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 Never Stop Dreaming(꿈을 포기하지마), 여러분 사랑해요!♥ 모두 감사합니다. 계속해서 함께 노력해요! 노력해요! 노력해요!


SNH48 Senbatsu Elections


총선거

1차 속보

2차 속보

최종 순위 

득표수

등락수

2회

27위

권외

권외

-

-

3회

권외

16위

16위

28,185.4

NEW

4회

권외

63위

53위

17,931.6

▽37


Team History


SNH48 4기생  Team X

  • 2015년 1월 31일, SNH48 4기생으로 가입

  • 2015년 4월 17일, SNH48 Team X로 승격 (Team X 창단)


Acyivity


2015

  • 제2회 리퀘스트 타임 베스트에서 Team X 멤버로 공개되었다.

2016


2017


2018



Valuation of a person


장단산은 귀엽게 생겼을 뿐만 아니라, 음색 또한 참 듣기 좋다. - 류장양평(刘章杨评)


장단산은 화이트 원피스를 입었고, 양갈래로 땋은 머리, 은은한 메이크업, 상큼한 기품, 옆모습이 여성 스타 하오레이와 닮았다. - 동방 네트워크평(东方网评)


장단산은 "꼬마 세자빈"이라 불리고, 뿐만 아니라 이목구비가 장티엔아이와 닮았고, 태연한 연기실력까지 보유하고, 매우 대범한 카리스마로, 장단산과 장티엔아이는 마치 한갈래 어셈블리 라인이 나타나는 매우 훌륭한 리프린트이다. - 봉황 엔터테인먼트평(凤凰娱乐评)


장단산과 SNH48 Team X 멤버들은 《메로스의 길(梅洛斯之路)》 MV 중에서 화신이 된 늠름하고 씩씩한 특전대원으로, 이와 그녀들은 지난날 청순하고, 귀여운 인상과 반전미가 형성되었다. - 넷이즈평(网易评)


Incidents and accidents


개명, 성형, 나이 조작 루머 의혹 논란

↓다음은 기사의 원문을 그대로 인용한 것이다.

장단산은 성형을 했나? 장단산은 어떤 흑역사를 가지고 있을까?


동방위성 연합 요우쿠 토도우 제작에서 제작한 리얼리티 프로그램 <국민미소녀>는 지난 1월 10일 상위 방송했고, 이 프로그램의 학생들은 단순한 사람이 아닌, SNH48의 떠오르는 멤버이다. 그 중에 97년생의 우한 출신 아가씨 장단산이 매우 큰 관심을 받으며,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사람들마다 말다툼이 많고, 장단산의 이전의 일부 흑역사를 네티즌들이 폭로하였다.


장단산 개명: 장단산은 본명이 장통이고, 후베이 성 출신이다.

장단산 성형: 장단산은 이전 일찍이 츄티엔 시티 뉴스에서 특별 인터뷰를 하였다. 당시의 그녀와 지금은 전혀 다른 사람 같다.

장단산 나이조작: 장단산은 원래 출생일이 1995년 4월 28일으로, 나이를 2세 낮게 고쳤다.


장단산은 SNH48 그룹의 4기생으로 2014년 11월 입단하여, 비록 외모는 달콤하지만, 하지만 지금까지 흥하지 못했다. 모두들 그녀의 원명이 장통으로 알고 있다. 동명이인의 유명 스타들이 너무 많아서 그녀가 자신의 이름을 뜯어내어 장단산으로 고치고,  개명한 후에 장단산은 분명 기억하기 쉽고, 게다가 고친 이름의 시간에 장단산은 더 인기가 있어서. 그래서 조용히 묻혀진 것이다. 장단산의 또 다른 뉴스는 나이 조작이라는 것, 장단산은 우한시 예술학교 06 무용과를 나왔다. 그 후, 이 학교의 동창생이 폭로하였다. 장단산은 원래 1995년 출생, 하지만 SNH48 Team X 그룹에 가입하였고, 이 그룹 멤버 연령이 보편적으로 어린 편이기 때문이다. 대부분 95, 그래서 장단산의 연령은 그룹안에서 근본이 우세하지 않기 때문이다. 게다가 협동을 홍보하기 위해서 장단산은 이름 맨 끝을 고쳤다. 장단산이 이름 고친 것은 근거가 있고, 그녀는 2012년에 츄티엔 시티 뉴스의 인터뷰를 승낙하였다. 당시 그녀는 이미 17세였다. 게다가 장단산의 웨이보 안에선 언제나 희미한 연령이 화제였고, 웨이보 속의 자료에는 2014년 4월 28이라 써놓았다.


장단산 인적사항:

이름: 장단산

나이: 20세

생일: 1995년 4월 28일

직업: 가수

소속그룹: SNH48 Team X

출신: 후베이 우한

웨이보: http://weibo.com/p/1004065461288256


Discography


  • SNH48 EP

NO

앨범명

번역

제목

번역

비고

8th

盛夏好声音

한여름의

사운즈 굿

清纯哲学

청순한

철학

팀 X

9th

万圣节之夜

할로윈

나이트

蜜蜂女孩

여자아이는 꿀벌

팀 X

10th

新年的钟声

새해의

종소리

新年的钟声

새해의 

종소리

선발

奔跑的少女

질주하는 

소녀

팀 X

11th

源动力

원동력

源动力

원동력

선발

我想对你说

네게 말하고 싶어

팀 X, 센터

12th

梦想岛

꿈의 섬

梦想岛

꿈의 섬

선발

相遇的季节

만남의 계절

팀 X,

with 센터

샤오쉐총

13th

公主披风

공주의 망토

公主披风

공주의 망토

탑걸즈 선발

梦想的旗帜

꿈의 깃발

팀 X

14th

新年这一刻

새해의

이 순간

新年这一刻

새해의

이 순간

선발

关於甜蜜的愿望

달콤한

소망에

대해서

팀 X, 센터

15th

彼此的未来

서로의 미래

Run for the dream

팀 X

16th

夏日柠檬船

여름의

레몬선

且听风吟

바람의

노래를

들어봐

팀 X

17th

那不勒斯的黎明

나폴리의

여명

戎装信仰

군장의 신앙

퓨쳐걸즈

권내

我心翱翔

나의 마음은

선회

SNH48 그룹

19th

未来的乐章

미래의 악장

未来的乐章

미래의 악장

선발

  • Units

NO

활동일

공연명 

번역

곡제목 

번역

포지션

비고

1st

2015.04.17 ~

2015.10.24

最后的钟声响起

마지막

으로

울려

퍼지는

종소리

对不起我的宝贝

미안해

나의 보물

센터

팀 X 1st Stage

1st

2015.11.06 ~

2016.06.10

逆流而上

역류하여

나아가자

虫之诗

벌레의 시

솔로

팀 X 2nd Stage

Waiting

2015.06.17 ~

2016.10.20

十八个闪耀瞬间

열여덟개의

빛나는 순간

虫之诗

벌레의 시

솔로

팀 X 1st Waiting Stage

3rd

2016.10.28 ~

2017.12.09

梦想的旗帜

꿈의 깃발

人鱼

인어

with 리쟈오

팀 X 3rd Stage

4st

2017.12.15 ~

命运的“X”号

운명의

“X”호

深海之声

심해의

소리


팀 X 4st Stage


Filmography

  • Drama

#

Cover

Title

Casting

Release date

1

역습지성도최찬

; 역습의 빛나는 스타 성공길

(逆袭之星途璀璨)

팡샤오샤오

; 방소소

(方潇潇)

2016-06-09

2

첩신교화2

(贴身校花2)

루샨샨

; 육산산

(陆姗姗)

2017-10-13


Gallery

2015/02

2015/05

2015/10

2015/12

2016/03

2016/06

2016/10

2017/02

2017/06

2017/10




2017/12

2018/06





'SNH48 > 프로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H48 대개편 Team 셔플  (0) 2018.02.06
STAR48(丝芭文化传媒有限公司)  (0) 2018.01.23
SNH48 위쟈이(於佳怡)  (0) 2018.01.23
SNH48 페이친위엔(费沁源)  (0) 2018.01.12
SNH48 양윈위(杨韫玉)  (0) 2018.01.11
Posted by Aikigladiolus
|


SNH48 Team HⅡ

위쟈이於佳怡

자음

어가이

영어명

Yu JiaYi

생년월일

1998년 10월 29일

신체

키-163cm

애칭

一一(일일, 일순이), 1+1(이쟈이),

小公主(샤오공쥬, 꼬마 공주)

출신지

중국 상해

 (中国 上海)

민족

한족 

혈액형

-

별자리

전갈자리

십이지

범띠

경력

SNH48 5기생 

SNH48 Team X (2015~2018)

SNH48 Team HⅡ (2018~)

소속사

STAR48

홈페이지

Profile

웨이보

Weibo

인스타그램

Instagram











SNH48의 국민 여신


위쟈이는 SNH48 Team XⅡ의 에이스 멤버였고, 2018년 2월 3일에 대개편으로 Team HⅡ로 완전 이적되었다.


Introduce


  • 이름: 번체-於佳怡, 스펠링-Yu JiaYi, 성조-Yú JiāYí

  • 특기: 그림 그리기, 연기

  • 취미: 먹기, 연기

  • 친한 친구: 페이친위엔, 홍페이윈


Character




Trivia


  • 요즘은 홍페이윈과 자주 어울려 노는 모습이 보인다.


SNH48 Senbatsu Elections


선거

1차 속보

2차 속보

최종 순위

득표수

등락수

3회

권외

37위

46위

11.760,2

NEW

4회

31위

44위

28위

25,928.9

△18


Team History


SNH48 5기생  Team XⅡ → Team H

  • 2015년 7월 25일, SNH48 연구생으로 가입

  • 2015년 12월 24일, SNH48 Team X로 승격 (Team X 창단)

  • 2018년 2월 3일, SNH48 Team HⅡ로 이적 (SNH48 Team 셔플)


Acyivity


2015



Valuation of a person


위쟈이는 겉모습과 기질이 국민 여신을 닮았고, 게다가 같이 먹방하는게 취미인 네티즌들은 "국민 여신의 환생"이라 선정하였다. - 중국망 엔터테인먼트평(中国网娱乐评)










Discography


  • SNH48 EP

NO

앨범명

번역

제목

번역

비고

11th

源动力

원동력

妈咪妈咪轰

마미마미홍

팀 XⅡ

12th

梦想岛

꿈의 섬

恋爱味道

사랑의 맛

팀 XⅡ

13th

公主披风

공주의 망토

浪漫关系

아이요

아이요

넥스트걸즈

권내

非你不可

네가 아니면

안돼

팀 XⅡ

14th

新年这一刻

새해의

이 순간

新年这一刻

새해의

이 순간

선발

钟声过后是乐园

종소리가

지난 후는

낙원

팀 XⅡ

15th

彼此的未来

서로의 미래

致每个你

너 하나에

집중

팀 XⅡ

16th

夏日柠檬船

여름의

레몬선

夏之色

여름의 색

팀 XⅡ

17th

那不勒斯的黎明

나폴리의

여명

记忆中的你我

화려한 시대

언더걸즈

권내

我心翱翔

나의 마음은

선회

SNH48 그룹

18th

甜蜜盛典

달콤한 축제

好运来

행운이 와

SNH48

  • Units

NO

활동일

공연명 

번역

곡제목 

번역

포지션

비고

1st

2015.12.04 ~

2016.12.15

剧场女神

극장의

여신

캔디


팀 X 1st Stage

2nd

2016.12.23 ~

2017.06.09

代号XII

코드XII

初吻练习曲

첫키스

연습곡


팀 X 2nd Stage

2.5nd

2017.06.16 ~

代号XII

2.0

코드XII

2.0

初吻练习曲

첫키스

연습곡


팀 XⅡ 2.5nd Stage


Gallery

2015/10

2015/12

2016/03

2016/06

2016/10

2017/01

2017/06

2017/10

2017/12

2018/06


'SNH48 > 프로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AR48(丝芭文化传媒有限公司)  (0) 2018.01.23
SNH48 장단산(张丹三)  (0) 2018.01.23
SNH48 페이친위엔(费沁源)  (0) 2018.01.12
SNH48 양윈위(杨韫玉)  (0) 2018.01.11
SNH48 정옌펀(曾艳芬)  (0) 2018.01.09
Posted by Aikigladiolus
|


SNH48 Team HⅡ 4th Stage


정보

 이지명

아름다운 세계

(美丽世界)

SNH48 Team HⅡ

기간

2017.04.08 ~

공식 사이트

Official Site

프로모션 MV

Promotional MV






 

양훼이팅, 장신, 시에니, 쉬양위쭈오, 류지옹란, 류페이신, 우옌원, 쑨전니

Beautiful World

Team HⅡ 4th Stage 첫날 공연



Introduce

아름다운 세계(美丽世界)은 SNH48 Team HⅡ 4th Stage(HII4)이다. Team HⅡ의 최초 오리지널이자, 처음으로 SNH48 스테이지 중에서 정식 음원이 풀린 스테이지이다.


Setlist


세트리스트

M00.

overture

SNH48 ver. 

M01.

H Zone

M02.

I Hate You

M03.

黑夜女神

흑야여신

M04.

High Light

MC1

M05.

背水一战

최후의 노력

류페이신, 우옌원, 쉬이런

M06.

天使的圈套

천사의 덫

시에니, 쉬양위쭈오

M07.

化学超女子

화학초 소녀

하오완칭, 리칭양, 쑨전니, 왕루쟈오

M08. 

关不掉

꺼지지 않아

쉬한

M09.

完美犯罪

완전범죄

위엔항, 장신, 양훼이팅

M10.

对峙

대치

류지옹란, 린난, 션멍야오

MC3

M11.

Why

M12.

花与火

꽃과 불

MC3

M13.

天天向上

민들레의 결심

Encore

M14.

天天向上

나날이 향상

M15.

Running Girls

M16.

如果有你在

만약 너가 있다면


Performing Members


수행멤버

하오완칭, 류지옹란, 린난, 류페이신, 리칭양, 션멍야오, 쑨전니, 왕바이슈오, 왕루쟈오, 우옌원, 쉬한, 시에니, 쉬이런, 쉬양위쭈오, 위엔단니, 위엔항, 양훼이팅, 위엔이치, 장신


첫날멤버

하오완칭, 류지옹란, 린난, 류페이신, 리칭양, 션멍야오, 쑨전니, 왕루쟈오, 우옌원, 쉬한, 시에니, 쉬이런, 쉬양위쭈오, 위엔항, 양훼이팅, 장신


Posted by Aikigladiolus
|


BEJ48 Team E 2nd Stage


정보

스테이지명

판타지 대관식

(奇幻加冕礼)

BEJ48 Team E

기간

2016.12.24 ~

공식 사이트

Official Site

프로모션 MV

Promotional MV





 

양이판, 리스옌, 장샤오잉, 마위링, 쉬스양, 정이판, 이옌치엔, 천쟈오허, 비멍위엔,

뤄쉬에리, 리위엔위엔, 펑스지아, 수샨샨, 리즈, 류셩난, 천치엔난, 리샹

Fantasy Coronation




Introduce

판타지 대관식(奇幻加冕礼)은 BEJ48 Team E 2nd Stage(E2)이다. 이 무대는 BEJ48 및 Team E에서 최초 오리지널 스테이지이다.


오리지널 스테이지에도 불구하고, "판도라의 상자(魔盒惊奇)"는 일본어로 된 단어가 포함되어 있다.


Setlist


세트리스트

M00.

overture

SNH48 ver. 

M01.

骑士序曲

기사 전주곡

M02.

奇幻加冕礼

판타지 대관식

M03.

朝霞版图

아침 노을의 판도

M04.

乐园

낙원

MC1

M05.

公主号

프린세스

리위엔위엔, 린쿤, 쉬스양

M06.

暗夜脚步声

한밤의 발소리

펑스지아, 리즈, 장샤오잉, 정이판

M07. 

一千零一夜

아라비안 나이트

천쟈오허, 리샹, 뤄쉬에리

M08.

爱的魔法

사랑의 마법

류셩난, 리스옌, 마위링, 수샨샨

M09.

灰姑娘的玻璃手机

신데렐라의 유리핸드폰

천치엔난, 이옌치엔

MC2

M10.

幸福密码

행복의 암호

M11.

航海之路

향해의 길

M12.

魔盒惊奇

판도라의 상자

MC3

M13.

青春画卷

청춘의 두루마리

Encore

M14.

征程之乐

정도의 즐거움

M15.

亚特兰蒂斯纪念

아틀란티스 기념관

M16.

光芒

빛살


Performing Members


수행멤버

비멍위엔, 천쟈오허, 천치엔난, 펑스지아, 린쿤, 리나, 류셩난, 리즈, 마위링, 수샨샨, 쉬스양, 양이판, 이옌치엔, 장샤오잉, 정이판



첫날멤버

천쟈오허, 천치엔난, 펑스지아, 린쿤, 류셩난, 리스옌, 리샹, 뤄쉬에리, 리위엔위엔, 리즈, 마위링, 수샨샨, 쉬스양, 이옌치엔, 장샤오잉, 정이판


Posted by Aikigladiolus
|


GNZ48 Team N 2nd Stage


정보

테이지명

제1인칭

(第1人称)

GNZ48 Team NⅢ

기간

2017.03.24 ~

공식사이트

Official Site

프로모션 MV

Promotional MV






 

천훼이징, 쑨신, 줘지아신, 류치엔치엔, 시옹신야오, 샤오원링, 홍징원, 시엔션난, 줘징위엔, 펑지아시, 리이홍

탕리지아, 루징, 정단니, 류리페이, 천난시, 천신위

GNZ48 Team NⅢ 1st Stage 첫날 공연

First person



Introduce

제1인칭(第1人称)은 GNZ48 Team NⅢ 2nd Stage(NIII2)이다. 이 무대는 GNZ48와 Team NⅢ의 최초의 오리지널 스테이지이다.


Setlist


세트리스트

M00.

overture

M01.

Wake Me Up 

M02.

还有5秒到达

그리고 5초 도착

M03.

梦境冒险

꿈나라 모험

M04.

第1人称

제1인칭

MC1

M05.

精灵

요정

홍징원, 루징, 샤오원링, 시옹신야오

M06.

粉紅狙擊手

핑크 스나이퍼

류치엔치엔, 줘지아신, 줘징위엔

M07. 

上下左右

상하좌우

천훼이징, 천신위, 시엔션난, 정단니

M08.

暴走少女

폭주소녀

천난시, 류리페이, 펑지아시, 쑨신

M09.

Mario My Love

탕리지아

MC2

M10.

少女革命

소녀혁명

M11.

Never Land

M12.

We Can Try

M13.

Ba Ba Ba

Encore

M14.

为了你

널 위해서

M15.

N3ver Give Up

M16.

这样的我

이런 나


Performing Members


수행멤버

천훼이징, 천난시, 천신위, 펑지아시, 홍징원, 리이홍, 류리페이, 류치엔치엔, 루징, 쑨신, 탕리지아, 시엔션난, 샤오원링, 시옹신야오, 정단니, 줘지아신, 줘징위엔


첫날멤버

천훼이징, 천난시, 천신위, 펑지아시, 홍징원, 류리페이, 류치엔치엔, 루징, 쑨신, 탕리지아, 시엔션난, 샤오원링, 시옹신야오, 정단니, 줘지아신, 줘징위엔


Posted by Aikigladiolus
|


SHY48 Team HⅢ 1st Stage


정보

 스테이지명

꿈의 깃발

(梦想的旗帜)

SHY48 Team HⅢ

기간

2017.02.25 ~

2017.10.15

공식사이트

Official Site

프로모션 MV

Promotional MV






SHY48 Team HⅢ 1st Stage 첫날 공연

Dreams Flag



Introduce

꿈의 깃발(梦想的旗帜)은 SHY48 Team HⅢ 1st Stage(HIII1)이다. 이 무대는 SNH48 Team X의 리바이벌 스테이지이다. 류쟈오는 Team SⅢ 겸임.


Setlist


세트리스트

M00.

overture

SNH48 ver.

M01.

结伴同行

함께 동행

M02.

北极光

북극광

M03.

寻路者

탐험가

M04.

Shiny Boys Shiny Girls

MC1

M05.

리시닝, 코우청시, 리칭

M06.

水手服

세일러 복

장아이징, 런위칭, 장루이, 장요우닝

M07. 

无可替代

대체할 수 없어

취위에멍, 까오즈시엔, 정지에리

M08.

Monster

쉬페이란, 동스지아, 류쟈오, 양샤오

M09.

人鱼

인어

류징한, 장윈멍

MC2

M10.

梦想的旗帜

꿈의 깃발

M11.

ONE TWO THREE!

M12.

X基因

X유전자

M13.

星座

별자리

Encore

M14.

闪亮加冕

반짝이는 대관

M15.

梦想家

꿈의 집

M16.

未来寄语

미래의 메세지


Performing Members


수행멤버


동스지아, 까오즈시엔, 코우청시, 류징한, 류쟈오, 리칭, 리시닝, 취위에멍, 런위칭, 쉬페이란, 양샤오, 장아이징, 정지에리, 장루이, 장윈멍, 장요우닝



첫날멤버

동스지아, 까오즈시엔, 코우청시, 류징한, 류쟈오, 리칭, 리시닝, 취위에멍, 런위칭, 쉬페이란, 양샤오, 장아이징, 정지에리, 장루이, 장윈멍, 장요우닝


Posted by Aikigladiolus
|